현대인의 이미지연출, Make-up과 피부관리
1.이미지 만들기
<<미래는 이미지 전쟁의 시대이다.>>
개인이든 기업이든 이미지가“좋다,나쁘다"라는 말을 우리는 곧잘 하게된다.
이미지란 어떠한 대상을 바라보는 대중의 눈에 비치는 일차적인 평가가 될 수 있다.이미지가 좋다는 것은 개인이나 기업에게 분명 플러스요인으로 작용한다.그러나,호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란 저절로 심어지는 것이 아니다.즉,이를 위한 부단한 노력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예전과 달리 교육을 받을 기회가 균등해지고 개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권력이나 부에 대한 접근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경쟁 사회에서 남과 다른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이미지관리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
개인이든 기업이든 이미지관리 작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바로 성공과 목표달성이다.좋은 이미지는 좋은 평판을 낳게 되며 좋은 평판의 인생에서나 비즈니스에서 성공을 안겨준다.
21세기는 이미지 시대다.이제 개인,기업,국가는 이미지에 한판 승부를 걸어야만 한다.그러려면 올바른 전략이 필요하다.그것이 바로 이미지테크인 것이다.
가.외모에서 오는 이미지 파워
연구에 의하면,우리가 매일하는 결정의83%는 우리의 시각에 의한 것이다.
우리는 재빠르게 사람,장소,사물을 살펴보고 거래를 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외모의 중요성과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의 외적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요즘보다 정당화된 적은 없다.개인의 외모와 성공의 관계는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잘 증명되고 있다.직업에 맞게 옷을 적절히 차려 입는 것과 외모를 꾸미는 일은 아주 중요한 문제이나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에 관해 진지하게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고객을 끌어들이고 관계를 유지하고 설득하고 영향력을 주고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것은 개인적인 외모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
고객이 오감의 도움을 받아 종업원의 지성과 교육,수입정도,전문성과 정직성을 판단하는 데 드는 시간은 기껏 해야30초 정도라고 한다.종업원의 외모가 가장 큰 문제점인 이유는 이해의 부족에서 찾을 수 있다.
종업원들은 자신의 머리 손질 상태가 자신뿐 아니라 회사 전체의 이미지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말이다.이점에 관해서는 종업원들에게 가정과 학교에서도 긍정적인 본보기를 거의 제시해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의 외모를 통해 발휘할 수 있는 힘에 대해서 학교에서는 가르쳐 주지 않는다.따라서 종업원의 외모기준을 설정하고 그러한 기준에 대해 종업원들에게 교육시키는 문제는 회사가 해야 할 일이다.
나.나에게 맞는 이미지를 찾아라.
체형이 크거나 마르거나 작거나 뚱뚱하거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하지만 한 사람의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얼굴에 의해 결정된다.그러므로 이미지를 분석하는데 있어서 얼굴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수많은 얼굴의 이미지를 단 몇 가지로 구분한다는 것은 무리지만 대략 여덟 가지 이미지 정도로 나뉘어진다.
①온화한 이미지:동안이고 나이 들어도 젊어 보이는 인상이다.체형은 비교적 작으며 둥글고 목소리는 가늘고 높은 음이 많으며 피부는 밝고 노란빛을 띄고 윤기가 있다.
②생생한 이미지:귀엽고 발랄하고 주위의 분위기를 환하게 살려주고 아무리 피곤해도 지쳐 보이지 않는다.잘 웃고 낙관적인 성격으로 쉬 늙지 않는 타입이고 목소리는 생생하고 높고 큰 편이라 지루함을 주지 않고 피부는 약간 어두운 노란빛으로 투명하고 맑다.
③우아한 이미지:단아하고,지적이며,기품이 있다.눈동자가 밝은 갈색을 띠며 목소리는 중저음 톤이다.피부는 마치 파우더를 바른 듯 보송보송하고 하얗다.
④낭만적인 이미지:동남아시아 계통의 이국적인 매력을 풍긴다.체형은 보통 키에 뼈가 가늘고 마른 형이 많고 섹시한 매력으로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타입이다.피부색은 윤기가 없고 어두우면서 붉은 빛을 띤다.
⑤포근한 이미지:자연의 이미지처럼 무난하고 싫증나지 않는 이미지다.눈빛이 순하고 눈꺼풀은 얇다.목소리는 낮은 톤이고 피부는 밝지만 탁한 노란빛을 띤다.
⑥차분한 이미지:주로 광대뼈가 나온 경우가 많으며 입술은 얇고 검붉은 빛이 돈다.목소리는 무겁고 낮게 흐른다.피부색은 어두우면서 탁한 노란빛을 띤다.
⑦깔끔한 이미지:전체적으로는 차갑고 도시적이어서 커리어 우먼이나 비즈니스맨의 대표적 이미지다.목소리는 잘 다듬어져 있고,피부에 푸른기가 살짝 도는 약간 밝은 누런색이다.
⑧강렬한 이미지:드라마틱한 이미지로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특히 눈매가 강하고 목소리는 카랑카랑하며 카리스마적 매력이 있고 피부는 어둡고 파리하면서 누렇다.
2. Make-up
가. Make-up의 정의
Make-up은 사전적 의미로“완성시키다,보완하다"라는 것을 뜻하며 일반적 의미로는 미화의 목적으로 얼굴에 화장을 하는 것을 뜻한다.
또한Make-up이란 본래의 얼굴에 자신이 갖는 내면적인 부분과 외적인 부분을 조화롭게 표출시키는 한 방법이라 하겠다.
나. Make-up의 기능
①미화의 기능:제품으로 인하여 외형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②사회적 기능:자신의 사회에서 갖는 지위,직업,신분을 표시하고 사회적인 관습도 나타낸다.
③심리적 기능:자신의 사고방식이나 가치추구가 나타나며,인물의 성격이 나타난다.
다. Make-up의 필요성
①피부보호의 목적으로 외부의 먼지나 자외선,대기오염,온도 변화로부터 우리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②본능적 미화의 기능으로 인간이 가지는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기본적인 미화의 목적을 위해 장점을 살려주고 결점을 감추어주는 역할을 한다.
③사회생활을 하는 중 자신의 외모에 자신감을 부여해 줌으로써 좀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수 있는 자신감을 뒷받침해준다.
■얼굴의 구성<표준적인proportion>
∙얼굴형:계란형
∙눈썹 위치: hair line에서부터 턱선까지의 길이중 위에서1/3에 위치
∙(길이) :눈머리 바로 위에서부터 시작되어 콧망울과 눈꼬리를 연결한 연장선까지
∙눈: hair line에서부터 구각까지 길이의1/2위치
∙(간격) :눈과 눈 사이에 또 하나의 눈이 들어갈 정도
∙코: hair line에서 턱선까지 길이의 밑에서부터1/3위치
∙(폭) :눈과 눈의 간격과 같은 폭
∙입:콧마울과 턱선의1/2위치에 아랫입술의 아래선이 온다
∙(폭) :눈과 눈의 간격과 같은 폭
∙(웃었을 때의 폭) :동공의 바로 아래 정도까지 구각이 오는 것이 아름답다.
■메이컵 베이스: | 역할⇒피부색 조절 |
파운데이션의 기능 | |
타입⇒크립 타입 | |
로션 타입 | |
분류⇒핑크 계-모든 피부 | |
블루 그린 계-붉은 피부 | |
옐로우 계-검은 피부 |
■파운데이션: | 역할⇒피부색을 아름답게 |
윤곽조절,결점커버 | |
피부보호 | |
색상선택법⇒ ①목의 색에 맞춘다 | |
②피부의 밝기와 톤에 맞춘다 | |
바르는 순서와 방법 | |
⇒얼굴의 넓은 부분부터 좁은 순으로 | |
①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 |
②눈가나 콧망울은 손가락으로 두드리듯이 |
■얼굴형에 따른 파운데이션 화장법
①둥근 얼굴②긴 얼굴
③역 삼각형 얼굴④삼각형 얼굴
⑤사각형 얼굴⑥마름모형 얼굴
■파운데이션 종류
․리퀴드 파운데이션
․크림 파운데이션
․스킨카바
․파우다 파운데이션
․트윈케잌
․썬 파운데이션
․스틱 파운데이션
■아이섀도
①소복한 눈②움푹 들어간 눈
③눈 꼬리가 올라간 눈④눈 꼬리가 내려간 눈
■아이 라인
①크고 둥근 눈②작고 가는 눈
③들어간 눈④부어보이는 눈
⑤올라간 눈⑥내려간 눈
■마스카라: | 역 할⇒속 눈썹을 길고 짙어보이게 함 |
눈매 선명 | |
사용법⇒눈을 내리뜨고 윗 속눈썹을 바른다 | |
아래 속눈썹을 바른다 | |
속눈썹용 빗으로 정리 정돈 한다 |
■눈썹 그리는 방법
눈썹 머리부터 눈썹산으로 아래 라인을 정돈하고 |
눈썹산에서 눈썹머리로 눈썹라인을 정돈하고 |
눈썹산에서 눈썹꼬리까지 마무리 한다 |
■눈썹 화장:얼굴의 표정과 인상을 좌우한다.
■얼굴형에 따른 눈썹
①크고 둥근 눈→각진 눈썹②작고 가는 눈→직선적인 눈썹
③들어간 눈→화살모양의 눈썹④부어보이는 눈→아아치형의 눈썹
■입술 화장: | 다양한 이미지 표현 |
입술 선에 따른 느낌⇒직선-활동적이고 지적인 느낌 | |
곡선-부드럽고 여성스런 느낌 | |
사각-매력적이고 세련된 느낌 |
■입술형에 따른 립스틱 방법
①얇은 입술②두터운 입술
③평평한 입술④구각이 처진 입술
⑤불균형한 입술⑥큰 입술
■볼 화장:볼에 색감을 주어 부드럽고 싱싱한 표정을 만들어주며 얼굴에 입체감을 준다.
①핑크 계:우아하고 여성다운 느낌
②오렌지 계: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느낌
③브라운 계:세련되고 지적인 느낌
3.피부 관리
(1)피부의 개요:피부는 신체를 둘러싸고 있는 하나의 막으로 우리의 생명과 보존에 꼭 필요한 것이다.피부 표면을 확대경으로 살펴보면 그물모양을 만들고 있는 가는 홈의 진피구와 피구사이에 솟아오른 피구가 서로 얽혀 요철상을 이루고 있다.피부 표면의 상태는 성별,션령,신체부위에 따라 다르다.피부의 두께는 평균2~2.2mm이며 피하조직을 제외한 두께는 약1.4mm정도인데 신체부위 중 가장 얇은 곳은 눈꺼풀이며 가장 두꺼운 곳은 손바닥과 발바닥이다.
(2)피부의 구조
(3)피부 타입
㉠중성 피부-결이 곱고 윤기가 있다.
탄력이 있고 혈색이 좋다.
㉡건성 피부-각질이 일어난다.
세안 후 당김이 있다.
㉢지성피부-여드름 생성이 쉽다.
화장이 쉽게 지워진다.
㉣지루성 피부(복합성 피부) -피부상태가 부분적으로 다르다.
여드름,뾰루지 생성이 된다.
(4)아침,저녁 피부 손질
㉠아침 손질: Make-up전 단계
물 세안→유연 화장수→영양 화장수→수렴 화장수→영양크림→메이컵 베이스(자외선 차단제)
㉡저녁 손질Make-up제거
클렌징→물 세안→맛사지→영양 화장수→팩(주1회)→수렴 화장수→에센스나 영양크림
(5)아름다운 피부의 조건
아름다운 피부란 우선 혈색이 좋고 매끄러우며 윤기가 나는 피부를 말한다.그리고 생기와 탄력이 있어야 함은 물론이다.피부를 아름답게 유지하는데는 다음과 같은 기본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균형 있는 영양 섭취:하루2,000~2,500kcal정도의 열량 섭취와 단백질,지방,무기질 등의 기본적인 영양소 섭취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하루8~10시간 수면을 취한다.밤10~12시 사이에는 반드시 수면을 취한다.그것은 이 시간 피부의 세포 분열이 활발해지며 모세혈관도 넓어져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기 때문이다.
㉢밝은 마음을 갖는다:피부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하고 긍정적인 정신과 마음에서 출발한다.
(6)맛사지
㉠맛사지의 어원:그리스어의Masso(나는 문지른다)에서 나온 말로 신체조직의 기능회복과 함께 피부건강을 지속시키기 위한 것이다.
㉡맛사지 효과-노화방지,세포생성,피부 유연,신경 진정
㉢홈 맛사지 법
※주의사항-피부를 청결하게 한다.
손을 청결하게 한다.
방향을 올바르게 한다.
크림의 양을 적당하게 한다.
힘을 적당하게 한다.
■스팀 미용법
∙피부 표면의 죽은 세포층 제거
∙수분 공급
∙피부 건조 방지
■스팀타올은 맛사지와 팩 전후에 하는 것이 좋으며 다음과 같은 순서로 한다.
①뜨거운 물에 타올을 적신다.
②타올을 짜서 얼굴을 덮는다.
③손바닥으로 지압점을 누른다.
④뜨겁게3~4회 반복한다.
■남성 미용
①남성 피부 특징
피부의 기능이나 구조에 있어서 남녀의 구별이 없는 것은 아니다.다만 남성의 피부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것은 몹시 거칠다는 점이다.어릴 때에는 남성피부는 별다른 특징이 없으나,사춘기로 접어들면서 남성의 피부는 거칠고 모공이 드러나 보이며,대부분은 지성피부로서 단단한 느낌이 든다.특히,지성이 심한 사람은 피부의 거칠음이 더욱 뚜렷이 나타난다.이렇게 남성피부가 거칠게 되는 것은 남성호르몬 때문으로서 남성호르몬에 의해서 지성이 발육되고 피자분비가 많아져서 각질이 두터워진다.
②남성 피부 손질 방법
㉠각질 제거:꿀로 세안을 하면 살균은 물론 각질이 제거된다.
㉡스팀 타올:건조해서 딱딱해지기 쉬운 피부에 자주 스팀 타올을 얹어준다.
㉢면도 후 피부관리:세이빙 폼을 꼭 사용하고 애프터 세이빙 스킨로션으로 마무리하며 면도시 면도날을 항상 청결히 관리한 후 면도한다.
㉣수분 섭취:특히 술․담배를 많이 하는 남성들은 수분을 많이 섭취하여vit C등을 많이 섭취해주어야 맑은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요즘엔 남성 피부관리실이 따로 생길 정도로 남성미용에 관심이 높다.특히 전문직일수록 외모와 능력을 동일시하는 추세이므로 남성들도 부지런한 자기관리가 꼭 필요하다 하겠다.
■건강한 여성이 피부도 좋다.
여성에게 있어 상부의 중심이 심장이라면 하부의 심장은 자궁이다.여성의 병은 대부분 자궁질환과 깊은 관계를 맺고 있으며 여성에게 두통이든 소화불량이든 어떤 병에 걸리게 되면 나중에는 반드시 하복부가 차가워지는 현상이 생긴다.
이런 증상이 결국 부인병을 유발하여 각종 자궁질환을 불러오게 하는 시발점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여성들에게 있어 정작 소중한 자궁은 오히려 다른 신체부위보다도 천대를 받는다.쌍꺼풀을 만들거나 낮은 코를 세우기 위해서는 아낌없이 투자하지만 귀중한 보물창고인 자궁을 위해서는 별로 대책을 세워놓지 않고 있다.
천지창조이래 어느 영웅이나 인간 치고 어머니의 자궁을 빌지 않고 태어난 사람이 없듯이 자궁은 생명의 신비를 탄생시키는 보물창고이며 역사를 만드는 주체고 발행인이다.자궁이 건강할 때 진정한 여성이 태어나는 것이고 자궁의 건강이 전신의 건강으로 이어진다.
또 냉-대하나 생리불순 등으로 자궁이 안 좋을 때,또 자궁이 극히 냉하거나 염증이 생기면 피부에 그 영향이 매우 크다.
기미,잡티가 착색이 되고,피부색이 어둡고 칙칙해지며 또한 피부는 탄력을 잃고 쉽게 잔주름도 생긴다.
여성에게 있어 자궁보호는 백 번을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우리 나라의 환경이 깨끗해지기 위해서 자연을 보호하듯이 여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자궁이 보호되어야 한다.
자궁이 건강할 때 여성의 피부와 정신도 깨끗해지고 자궁이 건강하지 못 할 때는 하복통,요통,골반통,비만,기미,전신통,두통 많은 질병들이 생긴다.
■자궁을 건강하게 유지 시켜주는 생활법
①하부를 항상 때뜻하게 한다:
예로부터 여성은 냉한 곳에 앉히지 않았는데 여성의 하부는 언제나 따뜻한 상태를 지켜주는 것이 좋다.
②월경 때는 과로를 피하고 몸을 청결히 한다:
또한 몸을 청결히 하며 성관계는 갖지 말아야 자궁에 손상을 주지 않으며 자궁 수축이 잘 되어 어혈의 배출과 자궁 내막의 재생이 잘 된다.월경기간 중 과식하면 혈행이 방해되고,경락이 막혀서 자궁근종이 생기거나 악화될 수 있다.
③가벼운 운동을 한다:
운동은 하지 않고 두뇌만 사용하면 전신의 경락이 순환되지 않는다.이렇게 되면 몸 안에 어혈이 쌓이기 쉽다.
④양식 변기는 허리를 약하게 한다:
지나치게 간편화된 생활이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므로 최대한 예방하도록 생활 개선에 노력해야 한다.쪼그려 앉는 재래식 변기에 비해 현대의 수세식 변기는 자궁,질,항문,복부,허리 등의 근육을 약하게 한다.
⑤비만을 주의한다:
살이 찌면 자궁 및 복강 내에 지방이 과잉 축적되어 자궁 기능을 주관하는 경락 및 아랫배의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켜서 자궁기능을 약하게 한다.
⑥전자파를 주의한다:
전자파는 신체의 지방 조직인 자궁이나 유방 등을 단단하게 하여 종양호 하는 작용이 있다.그러므로 전자파가 나오는 제품을 사용할 때는 주의한다.
⑦꽉 끼는 옷은 피한다:
허리를 꽉 죄거나 통풍이 되지 않는 옷은 하복부의 자궁경락 순환을 차단시켜 자궁을 약하게 한다.면으로 된 헐렁한 옷을 입는 것이 좋다.
■피부가 좋아지는 죽과 차
기미와 주름살은 물론 생기기 전부터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나 일단 얼굴에 내려앉은 나이와 고생의 흔적들을 지우는데는 값비싼 화장품보다도 몸 상태가 건강해져야 한다.예로부터 동의보감에도 나와있을 정도로 효과가 큰 죽과 차를 평상시 계속 먹으면 피부가 놀라울 정도로 좋아진다.
①피부가 좋아지는 차
재료:살구씨,율무,검은깨,들깨,대추,잣
㉠살구씨를 제외한 율무,검은깨,들깨는 씻은 후 볶는다.
㉡재료를 분쇄기에1주일치 분량만 간다.
㉢대추 달인 물에 완성된 차를 넣어 꿀을 첨가하여 마신다.
㉣마지막으로 잣을 몇알 띄운다.
②피부가 좋아지는 죽
재료:살구씨,율무,검은깨,들깨,찹쌀 각 한 홉씩
㉠먼저 살구씨를 제외한 율무,검은깨,들깨를 깨끗이 씻어3~5분간 볶는다.
㉡찹쌀을 물에 불렸다가 믹서기에1~2분간 잘게 간다.
㉢찹쌀과 맨 처음 볶은 모든 재료를 섞어 물을 넣은 다음 약한 불에 죽을 쑨다.
이 피부 좋아지는 죽이나 차는 모두 변비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를 윤택하게 해 준다.죽은 특히 여성들의 간단한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
그리고 모든 재료는 꼭 우리 땅에서 난 것들이어야 한다.그 까닭은 피부에도 신토불이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1.이미지 만들기
<<미래는 이미지 전쟁의 시대이다.>>
개인이든 기업이든 이미지가“좋다,나쁘다"라는 말을 우리는 곧잘 하게된다.
이미지란 어떠한 대상을 바라보는 대중의 눈에 비치는 일차적인 평가가 될 수 있다.이미지가 좋다는 것은 개인이나 기업에게 분명 플러스요인으로 작용한다.그러나,호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란 저절로 심어지는 것이 아니다.즉,이를 위한 부단한 노력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예전과 달리 교육을 받을 기회가 균등해지고 개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권력이나 부에 대한 접근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경쟁 사회에서 남과 다른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이미지관리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
개인이든 기업이든 이미지관리 작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바로 성공과 목표달성이다.좋은 이미지는 좋은 평판을 낳게 되며 좋은 평판의 인생에서나 비즈니스에서 성공을 안겨준다.
21세기는 이미지 시대다.이제 개인,기업,국가는 이미지에 한판 승부를 걸어야만 한다.그러려면 올바른 전략이 필요하다.그것이 바로 이미지테크인 것이다.
가.외모에서 오는 이미지 파워
연구에 의하면,우리가 매일하는 결정의83%는 우리의 시각에 의한 것이다.
우리는 재빠르게 사람,장소,사물을 살펴보고 거래를 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외모의 중요성과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의 외적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요즘보다 정당화된 적은 없다.개인의 외모와 성공의 관계는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잘 증명되고 있다.직업에 맞게 옷을 적절히 차려 입는 것과 외모를 꾸미는 일은 아주 중요한 문제이나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에 관해 진지하게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고객을 끌어들이고 관계를 유지하고 설득하고 영향력을 주고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것은 개인적인 외모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
고객이 오감의 도움을 받아 종업원의 지성과 교육,수입정도,전문성과 정직성을 판단하는 데 드는 시간은 기껏 해야30초 정도라고 한다.종업원의 외모가 가장 큰 문제점인 이유는 이해의 부족에서 찾을 수 있다.
종업원들은 자신의 머리 손질 상태가 자신뿐 아니라 회사 전체의 이미지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말이다.이점에 관해서는 종업원들에게 가정과 학교에서도 긍정적인 본보기를 거의 제시해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의 외모를 통해 발휘할 수 있는 힘에 대해서 학교에서는 가르쳐 주지 않는다.따라서 종업원의 외모기준을 설정하고 그러한 기준에 대해 종업원들에게 교육시키는 문제는 회사가 해야 할 일이다.
나.나에게 맞는 이미지를 찾아라.
체형이 크거나 마르거나 작거나 뚱뚱하거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하지만 한 사람의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얼굴에 의해 결정된다.그러므로 이미지를 분석하는데 있어서 얼굴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수많은 얼굴의 이미지를 단 몇 가지로 구분한다는 것은 무리지만 대략 여덟 가지 이미지 정도로 나뉘어진다.
①온화한 이미지:동안이고 나이 들어도 젊어 보이는 인상이다.체형은 비교적 작으며 둥글고 목소리는 가늘고 높은 음이 많으며 피부는 밝고 노란빛을 띄고 윤기가 있다.
②생생한 이미지:귀엽고 발랄하고 주위의 분위기를 환하게 살려주고 아무리 피곤해도 지쳐 보이지 않는다.잘 웃고 낙관적인 성격으로 쉬 늙지 않는 타입이고 목소리는 생생하고 높고 큰 편이라 지루함을 주지 않고 피부는 약간 어두운 노란빛으로 투명하고 맑다.
③우아한 이미지:단아하고,지적이며,기품이 있다.눈동자가 밝은 갈색을 띠며 목소리는 중저음 톤이다.피부는 마치 파우더를 바른 듯 보송보송하고 하얗다.
④낭만적인 이미지:동남아시아 계통의 이국적인 매력을 풍긴다.체형은 보통 키에 뼈가 가늘고 마른 형이 많고 섹시한 매력으로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타입이다.피부색은 윤기가 없고 어두우면서 붉은 빛을 띤다.
⑤포근한 이미지:자연의 이미지처럼 무난하고 싫증나지 않는 이미지다.눈빛이 순하고 눈꺼풀은 얇다.목소리는 낮은 톤이고 피부는 밝지만 탁한 노란빛을 띤다.
⑥차분한 이미지:주로 광대뼈가 나온 경우가 많으며 입술은 얇고 검붉은 빛이 돈다.목소리는 무겁고 낮게 흐른다.피부색은 어두우면서 탁한 노란빛을 띤다.
⑦깔끔한 이미지:전체적으로는 차갑고 도시적이어서 커리어 우먼이나 비즈니스맨의 대표적 이미지다.목소리는 잘 다듬어져 있고,피부에 푸른기가 살짝 도는 약간 밝은 누런색이다.
⑧강렬한 이미지:드라마틱한 이미지로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특히 눈매가 강하고 목소리는 카랑카랑하며 카리스마적 매력이 있고 피부는 어둡고 파리하면서 누렇다.
2. Make-up
가. Make-up의 정의
Make-up은 사전적 의미로“완성시키다,보완하다"라는 것을 뜻하며 일반적 의미로는 미화의 목적으로 얼굴에 화장을 하는 것을 뜻한다.
또한Make-up이란 본래의 얼굴에 자신이 갖는 내면적인 부분과 외적인 부분을 조화롭게 표출시키는 한 방법이라 하겠다.
나. Make-up의 기능
①미화의 기능:제품으로 인하여 외형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②사회적 기능:자신의 사회에서 갖는 지위,직업,신분을 표시하고 사회적인 관습도 나타낸다.
③심리적 기능:자신의 사고방식이나 가치추구가 나타나며,인물의 성격이 나타난다.
다. Make-up의 필요성
①피부보호의 목적으로 외부의 먼지나 자외선,대기오염,온도 변화로부터 우리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②본능적 미화의 기능으로 인간이 가지는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기본적인 미화의 목적을 위해 장점을 살려주고 결점을 감추어주는 역할을 한다.
③사회생활을 하는 중 자신의 외모에 자신감을 부여해 줌으로써 좀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수 있는 자신감을 뒷받침해준다.
■얼굴의 구성<표준적인proportion>
∙얼굴형:계란형
∙눈썹 위치: hair line에서부터 턱선까지의 길이중 위에서1/3에 위치
∙(길이) :눈머리 바로 위에서부터 시작되어 콧망울과 눈꼬리를 연결한 연장선까지
∙눈: hair line에서부터 구각까지 길이의1/2위치
∙(간격) :눈과 눈 사이에 또 하나의 눈이 들어갈 정도
∙코: hair line에서 턱선까지 길이의 밑에서부터1/3위치
∙(폭) :눈과 눈의 간격과 같은 폭
∙입:콧마울과 턱선의1/2위치에 아랫입술의 아래선이 온다
∙(폭) :눈과 눈의 간격과 같은 폭
∙(웃었을 때의 폭) :동공의 바로 아래 정도까지 구각이 오는 것이 아름답다.
■메이컵 베이스: | 역할⇒피부색 조절 |
파운데이션의 기능 | |
타입⇒크립 타입 | |
로션 타입 | |
분류⇒핑크 계-모든 피부 | |
블루 그린 계-붉은 피부 | |
옐로우 계-검은 피부 |
■파운데이션: | 역할⇒피부색을 아름답게 |
윤곽조절,결점커버 | |
피부보호 | |
색상선택법⇒ ①목의 색에 맞춘다 | |
②피부의 밝기와 톤에 맞춘다 | |
바르는 순서와 방법 | |
⇒얼굴의 넓은 부분부터 좁은 순으로 | |
①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 |
②눈가나 콧망울은 손가락으로 두드리듯이 |
■얼굴형에 따른 파운데이션 화장법
①둥근 얼굴②긴 얼굴
③역 삼각형 얼굴④삼각형 얼굴
⑤사각형 얼굴⑥마름모형 얼굴
■파운데이션 종류
․리퀴드 파운데이션
․크림 파운데이션
․스킨카바
․파우다 파운데이션
․트윈케잌
․썬 파운데이션
․스틱 파운데이션
■아이섀도
①소복한 눈②움푹 들어간 눈
③눈 꼬리가 올라간 눈④눈 꼬리가 내려간 눈
■아이 라인
①크고 둥근 눈②작고 가는 눈
③들어간 눈④부어보이는 눈
⑤올라간 눈⑥내려간 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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