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1. 뚜레쥬르의 소개와 간단한 연혁
→ CJ의 베이커리 사업은 국내의 기존 베이커리들이 갖고 있던 여러가지 문제점을 식품 전문기업으로써의 첨단기술과 노하우를 이용하여 해결해 보고자 시작되었습니다. 일반 영세한 제과점에서는 인건비 부담과 다양한 제품 구색을 갖추는데에 한계가 있었으며 대규모 제과체인에서는 신선도 유지가 관건이었습니다 . CJ은 베이커리 사업에 진출하면서 '냉동반죽'을 도입하여 매장에서 직접 굽는 신선한 빵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개념을 국내에 뿌리 내리게 하며 이러한 문제들을 모두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베이커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베이커리BU(business Unit)는 기획, 마케팅, 영업팀이 서울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전과 대구, 부산에 지점이 있어 지역 가맹점의 영업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냉동반죽 및 케익제품을 생산, 배송하기 위한 공장이 충북 음성에 있다
☆ 심벌마크
심벌마크는 뚜레쥬르 BI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서 뚜레쥬르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 하고 있습니다. 심벌마크는 프랑스 전원의 느낌을 극대화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편안하며 부담없는 매장을 형상화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고객과 가장 밀접한 시 각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대중에게 뚜레쥬르의 이미지를 전달하므로 사용상 철저한 관리 와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 로고타입
심벌마크와 기타 다른 디자인 요소와의 조화와 가독성을 고려하여 특별히 제정된 것입니 다 . 또한 뚜레쥬르의 공식기표로서 심벌마크와 함께 뚜레쥬르를 표현하는데 많이 사용되 고 있습니다. 로고타입은 영문과 한글이 있습니다.
☆ 시그니춰
각종 간판 및 포장지 등 뚜레쥬르 성격을 나타내는 다양한 인쇄, 간판 및 홍보물에 널리 사용되는 심벌과 로고의 복합형 입니다. 이외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지만, 철저한 브랜드 관리를 위해서 모든 시그니춰는 본사에서 통합관리 하고 있습니다.
2. 뚜레쥬르의 냉동반죽에 관한 이야기
→ 냉동반죽이란 영어로 Frozen Dough, 한자로는 凍面團, 일본어로는 冷凍生地라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냉동생지라고 부르는 이유는 일본식 표기를 여과없이 부르기 때문입 니다. 뚜레쥬르에서는 모든 표현을 냉동반죽으로 통일하여 부르고 있습니다.
요리와 마찬가지로 빵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각종 원료를 섞고 발효를 한 후 굽는 과정은 누구나 알고 있는 빵 만드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그 과정이 시간소 모도 많 고 작업하기도 까다롭습니다. 만약 빵을 굽기 바로 직전에 얼려 놓으면 얼마나 좋을까? 이 런 궁금증은 당연히 나왔을 것이고 이를 위해 고안된 냉동반죽은 역시 당연 한 연구대상이 되었던 것입니다.
냉동반죽은 1930년대 미국에서 처음 연구되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서는 80년대 초반에 도 입되었습니다. 도입초기에는 품질의 불안정으로 인해 많은 기술자들로부터 외면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기술도입 및 기술개발로 지금 냉동반죽의 품질은 문제 없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냉동반죽이 일반화되어 있어 대부분 제품을 냉동반죽 으 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빵의 원고장인 프랑스 역시 냉동반죽이 보편화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본의 경우도 냉동반죽에 의한 신선한 빵이 편의점과 프랜차이즈 베이 커리에 공 급되고 있으며 제빵기술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냉동반죽을 보관해 오다가 소비자가 원할 때, 바로 구워낼 수 있으므로 항상 신선한 제 품을 생산할수 있습니다. 하루에 몇 번이고 빵을 구워낼 수 있습니다.
비록 소규모 제과점일지라도,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으므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를 충족시킬수 있습니다. 냉동반죽의 특성을 제대로 이용하면 직접 반죽까지 만든 빵보 다 더 맛있는 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온으로 발효되는 특성을 이용하면 풍미가 뛰어 난 제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균일한 품질의 제품이 가능합니다. 반죽부터 성형까 지의 과정이 필요없으므로, 간단한 기술교육 만으로도 신선한 빵을 구울 수 있습니다. 또 한 새벽부터 반죽을 준비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습니다.
3. 뚜레쥬르의 상품권과 마일리지 카드
☆ 상품권
고급 베이커리의 신선함을 제공하는 품격있는 상품권, 뚜레쥬르 상품권은 전국 뚜레쥬르 가맹점 어느 곳에서나 신선한 케익 및 빵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뚜레쥬르 상품권은 유가증권법에 의해 발행된 상품권입니다. 권면금액의 80% 이상을 사 용하신 경우에는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 년입니다.
☆ 마일리지카드
뚜레쥬르 마일리지 카드는 사용하시는금액 1,000원당 1점씩 마일리지 포인트를 부여받게 되며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뚜레쥬르 고객만족 서비스 제 도를 말함니다. 뚜레쥬르 마일리지 카드 발급은 가까운 뚜레쥬르 점포를 방문하시어 신 청하면 즉석에서 발급해 드리며 발급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뚜레쥬르 전 매장에서 자 유로이 사용하세요.뚜레쥬르 마일리지 카드 선물은 최초 50포인트부터 사은품을 받을 수 있어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50점, 100점, 200점 ......5,000 점까지 다양한 사은품이 가득. 빵도 먹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뚜레쥬르 마일리지 회원님께는 뚜레쥬르가 준비한 다양한 사은품을 받는 것 외에도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뚜레쥬르와 연계된 다른 업체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 습니다. 지금 바로 가입해 뚜레쥬르만의 색다른 서비스를 받아 보십시오.
예를들어
50점 생크림식빵+잼, 정백당 3Kg (택1)
100점 대두유, 롤케익,미니케익 (택1)
200점 타올세트, 생크림케익 (택1)
300점 해찬들 '精' 선물세트
500점 엔프라니 2종 화장품
1000점 호텔부페권, 고급 토스터기 (택1)
2000점 고급 MTB 자전거
3000점 제주도 왕복권, PC 스케너 (택1)
5000점 29인치 칼라TV
※ 할인구입(국민카드,단체납품,할인쿠폰 등)시 마일리지 혜택이 제외됩니다.
마일리지 점수는 나누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사은품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미사용시 적립된 포인트는 1개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4. 개인제과점으로 전환이 가능한 뚜레쥬르만의 특징
→자체적으로 초대형 제과점을 운영하는 할인점,백화점,대형유통점이 급증하고 국내외 유 명 브랜드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매장은 다양한 고급제품을 매일 매장에 서 직접 구워 신선한 빵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 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 키려면 다양한 상품개발력, 모든 빵을 하루에도 여러 번 구워 내며 하루 지난 빵은 절대 판매하지 않는다는 신선함과 선진 마케팅력이 절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 을 구축하지 못한 제과점은 점차 소비자로부터 외면을 당할 것입니다
「뚜레쥬르」는 세계적인 냉동생지 기술력과 제품개발력으로 최고급 생지를 공급하고 기 술자 1명이 모든 빵을 하루에 세 번 구워 내어 하루 지난 빵은 팔지 않는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현재 240여 점포에서 성공적으로 실현함으로 소비자로부터 인정받 고 있으며, 개인제과점을 운영하다가「뚜레쥬르」로 전환하신 점주들께서도 차별화 전략 의 성공원인을 아래와 같이 전하고 있습니다.
기술자 1명이 일매출 80만원 점포 (뚜레쥬르 표준점포)의 모든 빵과 생크림케익을 매일 직접 구워낼 수 있는 완벽한 시스템과 매뉴얼이 있다 개인제과점과 비교하여 3~4배의 획 기적인 점포생산성 및 기술혁신 점포기사 파견제도가 있어, 기사의 채용-교육-성장계획 등 을 본부에서 주관함으로 경영자는 단골고객과 신규고객을 개척하는 등 점포운영에 전념할 수 있다.
평균 마진이 56%로 다른 프랜차이즈와는 비교할 수 없으며 개인제과점과 비교시 과다한 인력으로 인한 인건비 등 제반 판매관리비를 감안해 보면 점포수익이 높다.
무엇보다 「뚜레쥬르」전환시 매출이 2배정도 신장하므로 점포수익은 매우 높아진다
뚜레쥬르 브랜드력, CJ그룹의 높은 신뢰도, 모든 빵을 매일 구워 하루 지난 빵은 팔지 않 는 신선하고 부드러운 빵, 다양한 제품 및 매워 출시되는 신제품 등으로 전환 초기부터 지역 내에서 최고 1등 점포, 유명브랜드가 될 수 있다.
마일리지 카드,단골고객에게 E-mail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최첨단 점포운영 정보시스템( CJ TIS ), 국내최고의 마케팅력, 제품개발력이 있어 고객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단골고 객과 잠재고객을 확대할 수 있다.
파리크라상은 빵의 본고장 유럽에서도 가장 뛰어난 제빵문화 수준을 자랑하고 있는 프랑스의 전통을 이어받아 우리나라에 본격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 발전시킴으로써 새로운 식생활문화를 선도해 왔습니다. 파리크라상은 품질 고급화, 차별화된 제품개발, 세련된 유럽풍 매장 인테리어의 도입 등 끊임없는 노력을 지속해 왔으며, 그 결과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베이커리로 성장하였습니다.
(주)샤니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항상 시대의 변화에 따른 고객의 입맛에 발맞춰 신제품을 개발하고 양산화하여 국민 식생활문화의 질적 변화를 이끌어냈습니다.
전국규모의 생산라인에서는 기술개발로 이루어진 신제품의 원활한 생산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 - 맛있는 빵, 신선한 빵, 건강한 빵 -을 만들고 있습니다
브랜드 : 샤니, 꼬메뜨, 따삐오
1985년 미국 'BASKIN-ROBBINS' 사와 합작투자로 설립되어 선진국형의 천연향과 맛을 갖춘 최고급 아이스크림을 생산,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을 개척한 회사입니다.
1986년 제1호점인 명동점 개설 이후 폭넓은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전국적으로 470 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1993년 미국 DUNKIN' DONUT INT'L 사와 합작 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나가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천연 아이스크림 전문점 가맹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최정상의 회사입니다.
댓글